세라마이드 효능 섭취방법 제품 고르는 법 | Ceramide | 피부 영양제 - 건강전파소
건강정보 / / 2023. 3. 16. 09:29

세라마이드 효능 섭취방법 제품 고르는 법 | Ceramide | 피부 영양제

 

세라마이드는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주요 요소 중 하나입니다. 피부 영양제인 먹는 세라마이드의 효능, 섭취 방법, 제품 고르는 법 등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최근 마스크 착용이 해제되면서 피부 건강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피부에 수분이 별로 없으면 탄력이 줄어들면서 주름이 깊어지는데요, 세라마이드는 피부 장벽의 구성성분으로 피부의 수분이 손실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세라마이드 성분은 먹었을 때에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증명되었는데요, 포스팅에서 먹는 세라마이드의 효능을 확인해보시고 피부 건강에 도움 받으시길 바랄께요. 마스크 벗고도 당당한 피부를 가져보시죠!

 

 

Contents

     

    세라마이드-썸네일

     

     

    1. 세라마이드(Ceramides)란?

    세라마이드는 피부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지질(지방)의 일종으로 피부 장벽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피부 장벽으로써 우리의 피부 표면에서 수분을 유지하고, 외부 물질 및 자외선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죠. 

     

    이 성분은 아미노알코올의 일종인 스핑고신과 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피부 건강에 대한 역할 외에도 세포 신호, 자동화된 세포 사멸, 항염증 등의 생리학적 효능이 보고되어 있습니다.

     

     

    2. 먹는 세라마이드의 효능

    피부 영양제인 먹는 세라마이드의 대표 효능으로는 피부의 수분 손실 방지, 피부결 개선, 주름 생성 억제, 탄력 개선, 발적 및 자극 개선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살펴보세요!

     

    수분 공급(수분 손실 방지)

    피부 장벽의 주요 역할은 수분 손실을 방지하는 거에요. 세라마이드는 피부 바깥층에 있는 피부 장벽의 주요 구성 요소로써 피부 안쪽에 있는 수분이 손실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해요.

     

    한 연구에서는 밀 세라마이드를 3개월 간 섭취했을 때 피부 수분이 35% 개선되었다고 보고했어요. 다른 임상 연구에서는 밀 세라마이드를 공급하고 15일 만에 피부 수분량이 개선되었다고 밝혔어요. 수분량이 개선되면서 탄력도 생겼어요.

     

    피부 질감 개선(매끄러운 피부)

    밀 세라마이드는 피부의 부드러움과 탄력을 개선함으로써 피부 질감을 개선해요. 피부의 무결성과 함께 주름과 잔주름이 감소하게 됩니다.

     

    발적 및 자극 개선

    세라마이드는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기능 외에도 항염증 효능도 있어서 염증으로 인한 피부의 발적이나 자극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3. 세라마이드 섭취 방법

    세라마이드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 먹는 세라마이드 고르는 방법, 하루 권장 섭취량, 세라마이드의 부작용 등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두었습니다.

     

    세라마이드 함유 식품

    세라마이드는 피부에서 자연적으로 발생되나 부족할 경우 식품으로부터 얻을 수 있어요. 세라마이드는 식품에 미량 존재하기 때문에, 풍부한 공급원은 찾을 수 없어요. 하지만 일부 식품에는 체내에서 세라마이드로 전환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배아유, 현미, 계란, 대두, 고구마, 시금치, 아몬드 등의 식품에 세라마이드가 미량 함유되어 있어요. 이 중, 밀 배아유가 세라마이드가 가장 풍부한 식이 공급원 중 하나에요.

     

    세라마이드 영양제 (고르는 법)

    식품에는 세라마이드가 적게 존재하기 때문에 우리가 필요한 만큼 얻기는 쉽지 않아요. 따라서 세라마이드 영양제를 섭취하는 거에요.

    우리나라에서는 곤약 세라마이드, 밀 세라마이드(세라티크), 쌀 세라마이드 원료를 함유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어요. 보통 정제(알약), 캡슐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밀 세라마이드를 추천하는데요, 그 이유는 1) 세라마이드의 가장 좋은 공급원인 밀로부터 세라마이드를 추출했고, 2) 오일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세라마이드는 지질 성분이기 때문에 오일(기름) 형태로 섭취하는 게 더 바람직하답니다.

     

    그리고 오메가-3, 비타민C, 비타민E, 아연 등은 항염증, 항산화, 콜라겐 생성 등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들이기 때문에 세라마이드와 함께 섭취하면 더 좋은 효능을 느낄 수 있어요.

     

    일일 권장 섭취량

    대부분의 연구에서 하루 10~70mg의 세라마이드를 공급했을 때 피부 건강에 대한 효능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세라티크라고 하는 밀 세라마이드 제품에는 세라마이드 오일이 30mg 함유되어 있답니다.

     

    부작용

    일반적인 권장 섭취량 만큼 섭취했을 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나 모은 약, 건강기능식품, 영양제, 식품처럼 일부 사람들에게는 경미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요.

     

    경미한 부작용의 대표적인 예로는 배탈, 두통, 피부 자극, 약물과의 상호 작용 등입니다.

     

     

    기타 도움이 되는 정보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