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영양제 먹는 식물성 세라마이드, 밀 세라마이드(세라티크) 추천 - 건강전파소
건강정보 / / 2023. 6. 12. 14:35

피부 영양제 먹는 식물성 세라마이드, 밀 세라마이드(세라티크) 추천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피부 장벽입니다. 피부 장벽이 무너진다면 수분을 아무리 공급해 준다고 해도 계속해서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이에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부 장벽을 구성하고 있는 주요 요소 중 하나인 세라마이드의 효능, 피부 영양제로서의 식물성 세라마이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포스팅 내용 확인하시고, 피부 건강 챙겨가시길 바랄게요!

 

 

Contents

     

    👆 관절, 피부 영양제 프로테오글리칸 알아보기 >

     

    1. 세라마이드(ceramides)란?

    세라마이드는 우리의 피부에 있는 중요한 지질 성분으로 피부 장벽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의 피부 가장 바깥쪽인 각질층에는 각질세포와 피부 장벽 기능을 담당하는 피부지질이 있습니다. 피부 장벽은 외부 유해물질로써 피부를 보호하기도 하고, 피부에 수분이 빠져나가주는 것을 막는 기능을 합니다.

     

    피부-건강피부-건강피부-건강

     

    세라마이드는 이 각질층 사이사이의 공간을 메워주는 시멘트 같은 역할을 하는데요, 나이가 들거나 피부 자극이 있는 경우 이 세라마이드가 감소하면서 피부 장벽이 무너집니다. 그리고 이는 수분 보습 능력 저하로 이어지면서 피부가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기는 등 피부 건강 문제 발생으로 이어지죠.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바르거나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세라마이드 영양제를 섭취했을 때 정말 효과적인지 궁금하실 거예요. 이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2. 먹는 세라마이드 효능

    세라마이드를 화장품 원료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영양제 또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했을 때도 피부 건강에 뛰어난 효능을 보인답니다.

     

    세라마이드-효능세라마이드-효능세라마이드-효능

     

    1) 피부 장벽 기능 유지

    나이가 들수록 피부에 있는 세라마이드가 손실되기도 하지만, 세안제 또는 각질 제거제 등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에도 피부 속 세라마이드가 줄어들면서 피부 장벽이 무너집니다. 피부 장벽이 무너지면 수분이 손실되고, 감염, 피부 염증 등이 쉽게 발생해요.

     

    먹는 세라마이드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경우, 피부에 있는 세라마이드가 채워지면서 피부 장벽 기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식물성 세라마이드의 보충은 피부 장벽 기능을 향상합니다.

     

    2) 수분 손실 저하, 공급 강화

    세라마이드는 우리의 피부에서 시멘트 역할을 하여, 피부 안에 있는 수분이 손실되지 않도록 돕습니다. 세라마이드가 부족한 경우, 피부에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피부가 거칠어지고 균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현강을 경피 표피 수분 손실(TEWL)라고 합니다.

     

    수분 손실은 여드름, 건선, 습진 등의 염증 상태 발생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이럴 때 세라마이드 보습제나 영양제를 사용할 경우, 수분 손실이 줄어들면서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매끄러워집니다.

     

     

    3) UV 손상으로부터 보호

    햇빛, 자외선에 노출이 되는 경우, 주름, 색소 변화 등의 피부 변화가 일어납니다. 이를 광노화라고 하며, 이는 외부 생활을 하는 사람으로서는 피할 수 없습니다.

     

    세라마이드를 함유하고 있는 보습제나 식물성 세라마이드 영양제를 사용할 경우, 피부 장벽에 대한 UV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피부 세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발적, 색소 침착을 방지함으로써 우리의 피부가 안 좋게 변화하는 것을 막죠.

     

    세라마이드-효능세라마이드-효능세라마이드-효능
    세라마이드 효능

     

    4) 피부 노화 방지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피부 노화가 일어납니다. 콜라겐, 엘라스틴, 케라틴 등 피부를 지탱해 주는 구조 단백질이 줄어들면서 피부 상태가 변하죠. 그러면서 피부가 얇아지고, 주름, 처짐 등의 현상이 나타납니다.

     

    세라마이드는 피부 소분 손실을 방지함으로써 피부가 건조할 때 더 두드러지게 보이는 주름, 잔주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케라틴을 만드는 케라티노사이드의 생성을 자극함으로써 피부 노화는 막고, 피부를 더 젊어지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체지방 감소 신소재, 시서스 알아보기 >

     

     

    3. 식물성 세라마이드 추천

    세라마이드는 밀, 쌀, 옥수수, 고구마, 콩, 우무 등에 소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매우 소량 들어있기 때문에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세라마이드 필요량을 충족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화장품이나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등을 이용하는 것이죠.

     

    먹는 식물성 세라마이드 영양제로는 곤약 세라마이드, 밀 세라마이드(세라티크)가 있는데, 저는 오일 형태의 밀 세라마이드(ceratiq)를 추천합니다.

     

    임상 시험 결과도 충분할 뿐만 아니라 세라마이드 자체가 지질 성분인데, 밀 세라마이드는 오일 형태로 된 영양제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죠. 지질 성분은 오일 형태로 섭취했을 때 그 흡수율이 더 뛰어납니다.

     

    실제로, 세라티크 밀 세라마이드는 섭취 4주 만에 피부 수분량이 증가했습니다. 먹은 지 8주 만에 눈가 주름이 크게 개선되기도 했습니다. Ceratiq 밀 세라마이드는 주름, 얼굴 보습력, 윤기 등을 크게 개선시키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세라티크-효능세라티크-효능세라티크-효능
    밀 세라마이드 세라티크(Ceratiq) 효능 (출처: PLT solution)

     

    화장품에 함유된 대부분의 세라마이드 성분은 합성으로 만들어집니다. 품질이나 효능 측면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을 수 있어도 안전성 부분에는 천연 식물성 세라마이드가 더 좋죠. 따라서, 천연의 식물성 세라마이드인 밀 세라마이드를 섭취하여 피부 건강을 지킬 것을 추천드립니다.

     

    밀 세라마이드 세라티크는 하루 350 mg만 섭취해도 되며, 비타민 A(레티놀), 비타민 C 등의 피부 관련 영양소를 함께 함유하고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 세라마이드 제품 고르는 방법보기 >

     

     

    썸네일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